모교 소개

학교장 인사말

인사말씀 순천고등학교장 이문재

안녕하십니까?
2021.09.01.자로 함께 성장하고 꿈이 영글어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순천고등학교 제27대 교장으로 부임한 이문재입니다.

현재 모교는 3학년이 사용하던 본관동과 교과교실로 사용하던 중간동이 오래되어 안전도 검사에서 개축이 불가피하다고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로 인해 2022.03.01.부터 2023.08.31.(1년 6개월)까지 철거한 자리에 새롭게 건물을 지을 예정입니다.
공사 기간 동안 부족한 교실은 운동장에 임시로 모듈러 교실을 지어 활용하여 정상적인 학교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축 공사로 동문 여러분들의 모교에 대한 기억 중 일부분이 사라지지만 후배들에게는 공간혁신을 통한 맞춤형 진로․진학 활동,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이 가능한 공간으로 개축이 된다면 더 큰 의미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동문 여러분!
행복한 학교란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자발적인 참여 속에 학생들이 숨겨진 끼와 능력을 맘껏 계발하고 꿈을 구체화할 수 있는 진로·진학지도로 가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학교이고, 학교 교육은 민주시민적 소양을 기반으로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하여 행복한 삶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능력 신장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성취감 경험과 성장 속에 삶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계신 동문 여러분!
심오한 사고, 정확한 판단, 과감한 실천이 바탕이 되는 열정 속에 희망이라는 설레임을 갖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학생, 사랑과 관심 속에 이끌어 주는 교사, 꿈이 영글어 모두가 만족하는 우리 학교, 순천고등학교가 새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명문고등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검은 호랑이의 해(흑범) 임인년 새 해에 모두 건강하시고 뜻하심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응원해주신 동문여러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02.
순천고등학교 교장 이 문 재

  • 주소 : (57958) 순천시 우석로 191. 순천중·고등학교총동창회 이메일 : sungo1938@hanmail.net
  • 대표전화 : 061-746-7700~2 팩스 : 061-746-7703
  • COPYRIGHT © 순천중·고등학교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맵 보기 페이지 위로 페이지 아래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