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국가정원에 ‘BBQ 빌리지’가 있었네..
국가정원 1호 순천만국가정원에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비비큐(BBQ)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BBQ그룹(회장 윤홍근)은 공개경쟁을 통해 순천만국가정원 내 식당·카페·편의점 등 11개 시설 16개소에 대한 운영권을 맡아 오는 2030년까지 관리하게 됐다.
순천만국가정원 BBQ 빌리지에는 △BBQ(치킨 음료 커피 디저트) △우쿠야(우동/돈까스/덮밥/새우튀김) △올떡(떡볶이/튀김/어묵/순대), △닭익는마(닭갈비덮밥/양푼닭볶음탕/황금올리브백반/닭개장/닭곰탕/새우완탕/물만둣국/도토리묵밥) △식물원카페 등이 있다.



윤 회장은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음식과 정원, 관광 문화가 한데 어우러 지도록 만들어 갈 것이다”고 했다.
윤 회장은 제51대 순천중고등학교총동창회장(2023~2024년)을 역임 했으며,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으로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NGO 아이러브아프리카 총재 ◆제34대 (사)재경순천애향회장, ◆국제경영학회(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초청강연: K푸드 글로벌 진출 성공사례 발표 - "한국인이 만들면 치킨도 한식" ◆뉴욕 경찰국(NYPD) 감사와 소방국(FDNY) 감사패 받음 ◆순천시에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기탁(500만원) ◆‘2024대한민국 CEO 명예의전당’ 산업 부문 2년연속 수상했다.
윤 홍근 회장의 고향집은 순천만국가정원내 독일정원과 동천변 사이에 있는 풍덕동 하풍(평촌)마을이다. 하풍(평촌)마을은 지난 2009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장소로 지정되면서 당시 82세대 주민들이 이주했다. 시는 마을 유래 표지석을 세워 이 곳이 자연마을 터였음을 알리고 있다.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미래를 개척해 새롭게 도약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시장의 지속적 확장을 통해 203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매장을 오픈하는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